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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전에서 이벤트 세션이라는 건, ETW가 이벤트들을 차곡 차곡
쌓아두는 큐 같은 녀석이라고 했다.
즉 관리 매니저 같은 것이다.
그래서 이 이벤트 세션을 설정해줄 필요성이 있는데,
이 이벤트 세션에 대한 정보를 옵셔너블하게 넣어줄 수 있는 구조체가
EVENT_TRACE_PROPERTIES
되겠다.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evntrace/ns-evntrace-event_trace_properties
EVENT_TRACE_PROPERTIES (evntrace.h) - Win32 apps
The EVENT_TRACE_PROPERTIES structure contains information about an event tracing session and is used with APIs such as StartTrace and ControlTrace.
docs.microsoft.com
구조체가 더럽게 복잡한데 솔직히 별로 안중요해보이고,
중요한 것만 보도록 하자.
어차피 나머지는 상하위 호환 및 형식 상의 세팅 용일 뿐
typedef struct _EVENT_TRACE_PROPERTIES {
WNODE_HEADER Wnode;
ULONG BufferSize;
ULONG MinimumBuffers;
ULONG MaximumBuffers;
ULONG MaximumFileSize;
ULONG LogFileMode;
ULONG FlushTimer;
ULONG EnableFlags;
union {
LONG AgeLimit;
LONG FlushThreshold;
} DUMMYUNIONNAME;
ULONG NumberOfBuffers;
ULONG FreeBuffers;
ULONG EventsLost;
ULONG BuffersWritten;
ULONG LogBuffersLost;
ULONG RealTimeBuffersLost;
HANDLE LoggerThreadId;
ULONG LogFileNameOffset;
ULONG LoggerNameOffset;
} EVENT_TRACE_PROPERTIES, *PEVENT_TRACE_PROPERTIES;
에서 추려보자.
날려버리고 (별로 중요한 게 안남는데? )
typedef struct _EVENT_TRACE_PROPERTIES {
WNODE_HEADER Wnode;
ULONG LogFileMode;
ULONG EnableFlags;
union {
LONG AgeLimit;
LONG FlushThreshold;
} DUMMYUNIONNAME;
} EVENT_TRACE_PROPERTIES, *PEVENT_TRACE_PROPERTIES;
LogFileMode | 세션에 대한 로그 플래그, 메모리 버퍼에 가지고 있을 지 로그 파일에 저장할 지, 리얼 타임 컨슈머로 받을 지 결정한다. (콜백)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etw/logging-mode-constants |
EnableFlags | 어떤 시스템 프로바이더(I/O 종류)를 수집할 지 결정한다. 이건 왜 따로 페이지로 정리가 안되어 있냐.. 아래에 정리한다. |
|
|
자 그럼, 위의 각각의 EnableFlags 에 대해서 공부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뚜비 컨티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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